당면 현안, 제도개선, 시민생활 분야

8개 시민단체와 협동조합으로 이뤄진 ‘순천행의정모니터연대’는 지난 23일 순천시장 후보들을 대상으로 지방선거 정책을 질의했다.

연대는 이날 질의서를 허석, 이창용, 손훈모 등 3명의 후보에게 전달하고 “지역발전을 위한 정책 제안과 공약을 31일까지 답변해달라”고 요구했다.

연대는 또, “정책질의서에 대한 답변을 살펴보고 유권자들의 알 권리 제공을 위하여 시장 후보 정책토론회를 준비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정책질의서는 당면 현안 분야, 제도개선 분야, 기타 시민생활 분야로 이뤄져 있다.

당면 현안 분야는 순천시 신청사 신축에 대한 입장, 장기미집행 도시공원 처리 방안과 봉화산 공원 유지 대책, 해룡산단 활성화방안 및 기업유치 전략, 순천만 소형경전철(스카이 큐브)의 향후 운영 방안, 순천시 자원순환센터의 향후 운영 방안, 대형유통매장 입점과 중소상인 보호대책, 도시계획 및 신규 택지개발에 대한 입장이다.

제도개선 분야는 지방재정 운용의 건전성과 시민참여 확대방안, 공정하고 투명한 인사제도 보완책, 주요 공사 시민감시관제 시행여부, 지역 문화재단 설립에 관한 입장, 순천만 습지관리 거버넌스의 필요성이다.

기타 시민생활 분야는 시민이 안전한 순천을 만들기 위한 구체적인 대책과 계획, 생태도시의 근간인 생활폐기물 감량 방안, NON-GMO 학교급식 품목 확대, 순천시 학교급식지원센터 공공급식센터로서의 역할 강화, 석면으로부터 안전한 학교를 위한 관내 유치원 및 학교의 석면철거 지원, 화학물질관리 조례 제정이다.

한편 행의정모니터연대는 순천YMCA, 순천경실련, 순천환경운동연합, 전남동부지역사회연구소, 순천아이쿱생협, 순천YMCA아이쿱생협, 순천의료생협, 순천언론협동조합으로 이뤄져 있다.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