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남도방송] 보성군(군수 정종해)은 지난 13일 군 회의실에서 2009년도 하반기 전남인재육성 장학금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수여식에는 장학생 및 학부모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다산 장려 5명, 성적우수 3명, 봉사선행 3명, 저소득 8명, 다문화가정 3명 등 총 5개 분야 22명에게 20,200천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정종해 보성군수는 수여식에서 “보성의 교육환경은 대도시에 비해 매우 열악하지만, 점점 더 나아지고 있으며 앞으로 더욱 개선하여 교육 때문에 보성군을 떠나는 일이 없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보성군은 교육환경 개선을 위해 지난 해 장학재단을 설립하고 민간 모금액 3억 8천만 원을 포함하여 총 45억 8천만 원의 기금을 조성했다.

이렇게 조성된 기금으로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지역명문고 육성을 위해 보성고, 벌교고에 각 7천 2백 만 원씩 1억 4천 4백만 원을 지원하였으며, 장학생 49명을 선발해 5천만 원의 장학금을 전달하기도 했다.


앞으로 장학기금 목표액 100억원이 달성되면 지역 명문고 육성 지원 및 교육환경 개선을 위한 사업 등 보다 획기적인 장학사업을 전개할 계획이다.
 
또한 지난 5월, 보성군이 지식경제부 교육특구에 지정됨에 따라 장기적인 교육발전을 위해 영어교육 강화 사업은 물론 지역교육 기반 강화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교육경쟁력을 확보하는데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