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항, 새로운 미래 100년의 밑그림을 그릴터”
“여수항, 새로운 미래 100년의 밑그림을 그릴터”
  • 남도방송
  • 승인 2021.01.01 0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해설계] 주철현 국회의원(여수갑)
더불어민주당 주철현 의원(여수갑).
더불어민주당 주철현 의원(여수갑).

존경하고 사랑하는 여수시민 여러분!
여수 시민대표 국회의원 주철현입니다.
힘찬 기운을 품고 하얀 소띠의 해, 신축년(辛丑年) 새해가 밝아오고 있습니다. 2021년 신축년 새해에도, 더욱 건강하시고, 소망하시는 모든 일 다 이루시길 기원드립니다.
2020년은 유례없는 코로나19 감염병으로 모두가 힘든 시간이었습니다. 
시민 여러분께서는 불편을 감내하시고, 마스크 쓰기와 사회적 거리두기 등 개인예방수칙을 잘 지켜, ‘K-방역’이라는 세계적 모범을 세워주셨습니다. 
최근 백신과 치료약이 출시되면서 어둠의 긴 터널 끝이 보이고 있습니다. 서로 조금씩 양보하고 희생하면서 함께 힘을 모아가면, 우리는 머지않아 코로나19를 극복하고, 새로운 미래를 맞이할 수 있을 것입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여수시민 여러분!
2020년, 저는 여수시민의 전폭적 지지로 ‘여수시민 대표 국회의원’에 당선됐습니다. 시민의 큰 사랑을 느끼면서, 고향 여수를 위해 의정활동을 펼칠 수 있었던 행복하고,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금려월경(金麗月京), 시민의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21대 국회 출범 후 한주도 쉬지 않고 여수와 국회를 뛰어다녔습니다. 앞으로 더 뛰겠습니다! 
2023년이면 남해안 중심 관문 여수항이 포구를 연 지 100년이 됩니다. 무역항 기능이 쇠퇴 된 여수항의 새로운 100년의 밑그림을 시민사회, 중앙정부, 전라남도, 여수시와 함께 그려 나아가야 합니다.
저는 21대 국회 첫 의정활동 성과로, 여수항의 새로운 미래 100년 밑그림을 그릴 수 있는 토대를 마련했습니다. 
여수항 미래 100년의 청사진에 ‘동북아 에너지허브항만’, ‘대한민국 대표 해양관광도시’ 비전을 담겠습니다. 여수·광양항의 통합, 여수 신항의 기능 재편, 그리고 여수세계박람회장의 안정적 사후활용과 구도심 재개발을 미래 여수항 청사진에 꼭 넣어야 하겠습니다.
사법검찰개혁은 멈출 수 없는 시대적 과제입니다. 2020년 고위공직자 수사처 출범, 검·경수사권 조정 등 사법검찰개혁의 법적 토대는 마련했지만, 권력기관의 민주적 통제장치는 아직도 미흡하다는 지적이 많습니다. 새해에는 나라의 주인인 국민들이 보다 고품질의 사법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사법검찰개혁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아낌없는 사랑을 주시는 여수시민 여러분!
2022년, 민주정권 재창출의 시간이 성큼성큼 다가오고 있습니다. 
‘촛불혁명’으로 출범한 문재인정부는 집권 4년 동안 우리 사회 기득권·적폐들과 힘겨운 싸움을 벌이고 있습니다. 촛불정신의 주춧돌 위에, 우리는 ‘정의로운 대한민국’의 기둥을 굳건하게 세워야 합니다. 그래야 민주정권 재창출로 촛불정신을 이어갈 수 있습니다. 
2021년 4월 7일 치러지는 서울시장과 부산시장 보궐선거는 민주정권 재창출 전초전입니다. 더불어민주당 후보가 당선되도록 힘을 모아 주시오. 
존경하고 사랑하는 여수시민들과 함께!
2021년 새해에는 코로나19 감염병을 종식 시키고, 시민이 참주인 되는 ‘아름답고 행복한 여수, 정의로운 대한민국’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더 보고, 더 듣고, 더 뛰어 시민의 사랑에 보답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