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원도심권 노인복지관 건립사업 ‘순항’
여수시 원도심권 노인복지관 건립사업 ‘순항’
  • 조승화 기자
  • 승인 2021.05.13 12: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지 실태조사 및 보상계획열람공고 완료
감정평가 등 보상절차 진행에 최선을 다할 것
원도심권 노인복지관이 들어설 관문동 일대.
원도심권 노인복지관이 들어설 관문동 일대.

[여수/남도방송] 여수시가 어르신들의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생활을 위해 민선7기 주요 공약사업으로 추진하는 원도심권 노인복지관 건립사업이 2022년 준공을 목표로 착착 진행되고 있다. 

시에 따르면 노인여가활동 공간이 부족한 원도심권 복지관 건립을 위해 총 사업비 97억 원을 투입해 어르신 맞춤형 친환경‧무장애 시설을 건립할 계획이다. 

시는 복지관 부지로 어르신들의 접근성과 이동편의를 고려해 관문동을 선정했으며, 국민연금공단 및 동부보건지소 등 공공시설과 인접하고 있어 복지, 의료 및 행정서비스 연계가 가능한 최적지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시는 설계공모 전 건축기획용역을 실시해 노인복지관 건립사업의 기본계획 구상으로 어르신들에게 편리한 최적의 건축이 되도록 추진하고 있다.

부지 내 지장물 등 실태조사와 보상계획열람공고를 완료하고, 8월까지 부지매입 및 보상 절차 추진 완료를 목표로 총력을 다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부지 내 주민과의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협의 보상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원도심권 노인복지관은 관문동 861번지 일원 2,480㎡ 부지에 연면적 1,800㎡ 지상 4층 규모로 경로식당, 다목적실, 체력단련실, 물리치료실 등이 들어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