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순천시의회 의장 출마 조용훈 의원
[인터뷰]순천시의회 의장 출마 조용훈 의원
  • 전만오
  • 승인 2008.06.28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5기 의장(하반기) 출마 관련
▲ 문화경제위원회 위원
▲ 2, 4, 5대 의원
▲ 생년월일 : 1951년 3월 11일
▲ 정 당 : 통합민주당
▲ 선 거 구 : 아(승주, 주암, 서면, 월등, 황전)

=============================================

▲ Q1. 출마동기? : 견제 감시 역할 충실, 시민들에게 신뢰받는 의회 만들고자

▲ Q2. 5기 전반기의회 평가는? : 박동수 의장이 충실히 해왔다. 그러나 몇몇 사람에 의해서 의회 기능역할이 부족했다. 또한 집행부의 요구에 수긍하다보니 시민들로부터 오해도 받았던 게 사실이다.

▲ Q3. 후반기는 어떻게 변해야 하는가? : 시민들은 창조적 변화와 개혁을 요구하고 있다. 견제와 감시의 모습을 시민들에게 비춰야 한다.

▲ Q4. 집행부(순천시)와 의회와의 관계는? : 시장의 정책에 대해 발목을 잡을 수는 없지만 시민들에게는 의회의 능력이 부족하게 보였다.

▲ Q5. 의회 위상 회복의 비전은? : 의원 개개인이 견제와 감시의 의회관을 투철히 실행하는 의회를 만들어야.

▲ Q6. 동부권의 중심인 순천발전 방향은? : 광양만권의 통합시로 만들어야 한다. 특히 순천은 교육과 문화의 도시를 지향해야 하고 또한 여수엑스포를 이용한 부가가치 제고에 힘써야 한다.

▲ Q7. 의정비 유급화 이후 의원들의 활동은? : 분야별 활동이 활성화돼야.

▲ Q8. 평소의 정치 소신과 철학이 있다면? : 지역 주민들의 어려움 특히 농촌의 현실에 대한 울타리와 바람막이가 되는 의정활동 하겠다.

▲ Q9. 만약 의장에 당선된다면? : 의원회관을 독립해 나가서 의원들에게 일할 수 있는 기회를 줘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