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경제청,KOTRA 해외무역관장 초청
광양경제청,KOTRA 해외무역관장 초청
  • 임종욱
  • 승인 2008.09.10 2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FEZ투자환경 홍보, 투자유망기업 유치 협력당부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청장,백옥인)은 9일부터 10일까지 이틀간 다음달부터 kotra 해외무역관장으로 근무하게 될 직원들을 초청하여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의 투자환경을 알리는 설명회를 가졌다. 

이번 설명회에는 디트로이트, 파리, 함부르크 등 세계 주요도시 해외무역관으로 파견될 5명의 관장들이 참여했으며, 지구별 투자환경 설명회와 POSCO 광양제철소, 광양항, 율촌1산단, 화양지구 등에 대한 현장투어를 실시했다. 

백옥인 청장은 POSCO를 중심으로 한 철강산업과 여수화학단지를 중심으로 한 석유화학산업 클러스터, 광양항 등 광양만권의 산업입지로서의 강점을 자세히 소개하고 투자유망기업 발굴에 적극적인 협력을 당부했다. 

이번 kotra 해외무역관 파견 직원초청 설명회는 지난 1월과 7월에 이어 3번째 개최된 것으로, 광양경제청은 이들과의 긴밀한 인적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최신 투자정보를 입수하고 해외무역관에 홍보물을 비치하는 등 해외 투자유치 활동에 kotra를 적극 활용해 오고 있다.

 광양경제청 관계자는 “해외무역관 직원들과의 인적네트워크 구축은 우리청 직원의 직접 파견 없이도 해외사무소를 갖게 되는 효과가 있는 만큼, 이들을 활용한 투자유치에 지속적으로 심혈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 문의 : 투자기획팀(팀장 서재근, 담당자 박수진, 760-552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