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기술센터 소회의실- 2009년도 친환경농업추진협의회 개최


[곡성/차범준기자]곡성군(군수 조형래)은 지난 17일 농업기술센터 소회의실에서 2009년도 친환경농업추진협의회를 개최했다.

군 농업관련기관 실무진인 당연직 15명과 작목별 법인 및 농업단체 10명으로 구성된 친환경농업추진협의회는 지난해 친환경농업 추진실적과 문제점을 파악해 매년 친환경농업 추진방향을 설정하는 친환경농업 싱크탱크 역할을 해왔다.

이번 회의에서 설재훈 친환경농업과장은 “우리군은 친환경농업5개년계획 수립 5년차를 맞이해 그동안 농업인들이 착실히 친환경농업을 실천한 결과 곡성군이 2005년, 2006년 전라남도 친환경농업대상 우수상에 이어 2008년 친환경농업대상 자치단체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하여 상 사업비로 3억원을 받았다”고 소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친환경농산물인증비 보조금 지원기준(안)을 상정 심의하는 한편 2009년 곡성군이 소비자의 신뢰 확보를 위해 의욕적으로 실시하고 있는 벼 친환경농업단지 인증기관 제안공모사업 추진 계획에 대해서도 위원들의 활발한 토론이 진행됐다.

이날 참석한 협의위원은『 부실인증기관 때문에 우리군 친환경농산물 신뢰가 추락되었다며, 이 제도를 벼 친환경농업단지 전 면적에 도입하고 대대적인 홍보를 하여 우리군 친환경농산물 신뢰를 확보하는데 획기적인 전기가 되길 희망』한다고 했다.

협의회는 2010년 친환경농업기반구축(광역단지조성)사업 농림사업 신청을 위한 세부사업 적정성에 대한 심의순으로 진행됐다.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