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남도방송] 김용 기자 = 원전 납품비리를 수사중인 검찰이 김황식 국무총리가 영광원전을 방문할 당시 영광원전을 압수수색한 것으로 뒤늦게 알려졌다.

21일 광주지검 특수부(부장검사 김석우)에 따르면 검찰은 지난 20일 오전부터 오후까지 영광원전 발전소에서 압수수색을 실시해 비리 혐의가 있는 직원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와 서류 등을 압수했다.

검찰은 영광원전 직원들의 비리 혐의를 포착해 납품 비리에 연루돼 있는지 등을 확인하기 위해 이날 압수수색을 단행했으며 관련 직원들도 소환해 조사중이다.

또 최근 한국수력원자력이 자체 조사를 실시해 배임 혐의가 있는 영광원전 직원 2명에 대해 수사 의뢰하자 구체적인 내용을 확인하고 있다.

검찰이 압수수색을 진행하는 동안 김 총리는 이날 오후 2시30분께 영광원전을 방문했다.

김 총리는 영광원전 본관에서 부품 품질검증서 위조와 부품 교체 현황 등에 대한 보고를 받고 미검증된 부품이 집중적으로 설치됐던 6호기 내부를 둘러봤다.

김 총리는 영광원전 관계자로부터 업무현황을 보고 받는 자리에서 "영광원전에서 발생한 부품 사고와 가동 중지로 주민 불안을 가중시켜 유감스럽다"며 "5·6호기가 하루 빨리 가동되어야 전력난을 어느 정도 해소할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김 총리의 방문지와 검찰 압수수색 현장은 겹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검찰은 품질검증서 대행업체 1곳과 원전에 부품을 직접 납품하는 업체 2곳이 검증서를 위조한 정황도 포착해 조사중이다.

이에 앞서 검찰은 지난 9일 영광원전에 납품될 부품의 품질검증서를 위조해 업체에 제공한 혐의(사문서 위조 및 사기)로 서울 K사 대표 이모(35)씨를 구속기소하고 과장 정모(36)씨를 불구속기소했다.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