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과 함께 만들어 가는 문화예술 활동 추진

[광양/남도방송] 양희성 기자 = 광양시 문화예술회관은 2013년 민선 5기 6대 역점시책인 「광양 르네상스 운동전개」에 따라 「광양 르네상스 시대를 여는 선진문화 창출」이라는 목표를 가지고 문화예술의 생활화, 도시화, 저변화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계획을 세웠다.

시는 갈수록 시민들의 문화예술공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금년에 장르별․계층별․계절적 관객 성향에 맞는 공연, 영화, 전시회, 야외공연 등의 품격 높은 프로그램을 추진 운영하게 된다.

이와 함께 전시관에서는 지역의 많은 아마추어 작가들과의 소통과 만남의 장을 마련하여 연중 전시기회를 확대하며, 다양한 문화예술작품들과 만남의 기회를 제공하여 시민과 함께하는 행복한 광양 만들기를 위해 노력해 나갈 방침이다.

또한,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문화예술회관 시설이용을 높이고 많은 시민들이 문화예술 활동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SMS(문자서비스)와 전광판, BIS(광역버스 정보시스템), 읍․면․동 및 학교 안내 협조, 다중 밀집지역 홍보 등 다양한 방법으로 홍보활동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아울러 SMS(문자서비스)는 본인이 동의하면 공연․영화 등의 안내 메시지를 받아 볼 수 있으며, 신청은 광양시 홈페이지에 게시되어 있는 개인정보 사용동의서를 다운받아 작성하여 팩스(061-797-4154)나 이메일(semc@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2013년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으로 시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문화예술회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