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남도방송] 전만오 기자 = 순천시와 서울시가 201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성공 개최 및 상생발전을 위한 우호교류협약을 서울시청에서 체결했다.

28일 순천시에 따르면 이번 협약으로 서울시는 SNS활용 홍보마케팅 등 홍보 노하우를 전수하고 서울시 홈페이지, 신청사, 서울 숲 등에서 정원박람회를 적극 홍보, 관광객 유치에 협조한다고 밝혔다.

순천시는 정원박람회 축제기간 중 방문하는 서울시민에게 주요 관광지 입장료, 음식점, 숙박시설 할인 등 관광편의를 제공한다.

특히 서울시는 오는 4월 20일 개막하는 201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홍보와 함께 ‘서울정원’ 조성으로 박람회에 직접 참여한다.

‘1,875miles.... 서울로의 여행’이란 타이틀로 만들어질 서울정원은 서울을 떠났던 철새들이 자연 복원력으로 살아난 밤섬으로 돌아왔다는 컨셉으로 1,875miles는 서울을 찾는 철새들의 평균 이동거리다.

‘서울정원’은 생태연못, 전통연못, 재활용가벽, 전통담장 등을 설치해 전통과 현대가 공존하는 역동적인 도시 속의 밤섬이라는 자생적 자연생태계가 살아 있다는 건강한 도시 서울 이미지 표현에 역점을 뒀다.

아울러 이번 MOU를 계기로 순천시와 서울시는 친환경농산물 분야, 청소년 문화체험 상호 교류 등 다각도의 교류 협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 순천시(시장 조충훈. 왼쪽)와 서울시(시장 박원순)가 28일 서울시청에서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성공개최 및 상생 발전을 위한 우호교류협력을 체결했다.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