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례호수공원서 시민 1천여명, 성공개최 염원

[순천/남도방송] 전만오 기자 = 순천시가 정원박람회 D-30일인 21일 ‘박람회 4대 실천 운동’ 범시민 한마음 다짐대회를 조례호수공원에서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조충훈 시장을 비롯 유관기관 및 단체 그리고 각계각층의 시민 약 1천여 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참석자들은 청결, 질서, 친절, 참여라는 박람회 4대 실천 덕목과 시민 모두가 스스로 나부터, 작은 것부터, 지금부터 실천하자는 결의를 통해 201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성공개최 붐을 조성했다.

1부 행사로는 D-30을 맞아 박람회 4대 실천운동 참여와 박람회 성공개최의 염원을 담은 2013개 색색의 풍선을 하늘에 날렸다.

2부 행사는 시민들의 힘을 하나로 모아 정원박람회에 보내고자 하는 마음을 엮는 인간 띠 만들기 등 다채로운 퍼포먼스를 연출해 흥겨운 시간을 가졌다.

조충훈 시장은 “이번 행사는 순천 미래 100년을 좌우할 정원박람회 성공을 염원하는 다짐대회로 28만 시민의 적극적인 참여 없이는 성공할 수 없는 201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성공을 위해 많은 참여와 지지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 순천시가 정원박람회 D-30일인 21일 '박람회 4대 실천운동' 범시민 한마음 다짐대회를 조례호수공원에서 개최했다.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