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소방서(서장 박경수)는 지난 14일 지리산 성삼재 휴게소 등산로 입구에서 산악119구조대, 지리산국립공원 남부사무소 직원들과 함께 설명절을 맞이해 지리산을 방문하는 등산객들을 대상으로 안전산행 홍보 및 산불예방 캠페인 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캠페인은 새해에도 산행인구의 증가가 예상됨에 따라 등산객들의 산불예방을 위한 화재 경각심 제고와 부주의로 인한 산악안전사고를 방지하고 지역시민의 건강한 산행을 위해 실시됐다.

 이번  안전산행 홍보 및 산불예방 캠페인은 ▶산악안전사고 예방·대처요령(아이젠 착용 및 등산스틱 활용) ▶혈압계 및 혈당측정기 등을 활용한 건강 체크 ▶고혈압 및 저혈당 등 신체이상 징후자 등산자제 요청 ▶등산객 심폐소생술(CPR) 체험 등 응급처치법 교육 ▶산악위치표지판 식별법 및 안전사고 예방수칙 리플릿 배부 ▶주요 위험 지역 내 위치표지판·위험경고표지판 설치 확인점검 등 지리산을 찾는 등산객들의 산불예방 및 안전사고 방지에 중점을 두고 진행했다.

 산악119구조대장(소방경 이창헌)은 “안전한 산행으로 우리 모두의 건강을 지키고 사소한 부주의로 인해 막대한 산림소실과 인명 및 재산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모두의 각별한 관심과 주의를 기울여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