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동부종합복지관 개강 및 작품전시 발표회 개최

순천시는 25일  ‘행복한 미소, 아름다운 노후!’ 라는 슬로건 아래 2016년 상반기 프로그램 개강식을 가졌다.

이날 개강식은 조충훈 순천시장이 참석한 가운데 200여명의 어르신들 작품전시 발표회도 겸해 그 동안 갈고 닦은 기량과 재능을 뽐냈다.

조충훈 순천시장은 축사를 통해 ″도시대상 연속 3회와 복지 분야평가 수상 등 우리 시 위상이 갈수록 높아진 것은 뿌리와 근본이 되어주신 어르신들이 계시기에 가능했다“며 ”100세 도시 순천, 노인복지관이 가장 잘 운영되는 순천을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행사는 단전호흡을 시작으로 총 12팀의 화려하고 열정적인 무대공연 후 동부종합어린이집 어린이들과 어르신들의 세대를 뛰어넘는 사감댄스가 펼쳐졌다. 

이와 함께 복지관 교육프로그램 수강생들이 직접 그린 서양화와 한국화, 서예 등의 뛰어난 90여점의 작품이 복지관에 29일까지 전시된다.

아울러 지난 4일부터 시작된 2016년 프로그램은 6월까지 순천시 65세 이상의 노인들을 대상으로 어학, 전통, 댄스, 정보화, 취미, 건강교실로 나뉘어 31강좌 88개 반 3,600여명의 어르신들이 참여한 가운데 운영 중에 있다.

시 관계자는 "백세시대를 맞아 건강하고 즐겁게 노후를 보내는 것이 중요한 만큼 복지관 이용 어르신들의 욕구에 부응하는 맞춤 서비스를 개발하고 여가문화 복지 공간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했다.

한편 순천시에는 동부종합복지관, 노인복지관, 남부복지관 등 3개소가 운영되고 있으며, 동부종합복지관에서는 교육프로그램 외 복지서비스로 기능회복실, 건강증진실, 경로식당 등을 이용할 수 있으며, 무료 셔틀버스를 2개 방면 1일 9회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동부종합복지관(061-749-4843)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