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장보고수산물축제 성공 개최 기원

장보고 대사의 도전 및 개척정신을 함양하기 위한 제1회 완도장보고마라톤대회가 오는 4월 30일(토요일) 오후 2시 완도군 공설운동장에서 개최된다.
 
완도장보고마라톤대회 사무국에 따르면 2017 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 성공 개최를 기원하고  5월 4일부터 9일까지 열리는 2016 완도장보고수산물축제의 홍보를 위해 완도군민은 물론 전 국민이 참가하는 대규모 마라톤대회를 개최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해양수산부와 완도군, 완도군체육회 등이 후원하며 완도군육상연합회가 대회 진행에 참가한다.
 
참가신청은 대회 홈페이지 www.jangpogo.co.kr를 통해 가능하다.
 
대회는 하프, 10km, 5km 코스 3개 종목이다.
 
하프와 10km 참가자에게는 완도지역 특산품인 완도금일수협수산에서 생산하는 ‘해조류(톳, 다시마) 쌈장 및 고추장 세트’가 제공되며 5km 참가자에게는 대회 로고가 세겨진 기념 티셔츠가 제공된다.
 
이밖에도 청정해역 완도군에서 생산되는 광어와 전복 등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하거나 대회장 내에서 시식하는 수산물 장터도 마련할 계획이다.
 
특히 다른 일반적인 대회와 차별화를 위해 마라톤 출발시간을 오후 2시로 정해 대회가 끝난 후 저녁시간에 완도에서 숙박할 수 있도록 한 것도 이번 대회의 특징이다.
 
사무국 관계자는 “이번 대회는 완도군이 표방하고 있는 ‘건강의 섬’ 이미지에 부합하는 만큼, 많은 국민들이 가족들과 함께 참석해 주길 바란다”며 “특히 대회가 토요일 오후에 개최되는 만큼, 대회가 끝난 후 완도에서 숙박하며 슬로우시티 청산도 관광을 함께 즐겨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대회와 관련된 문의는 사무국 061-921-9901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