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금연권장만화’ 단행본 관내 78개 초·중·고에 배부

순천시는 청소년들의 흡연예방을 위해 인기리에 연재됐던 네이버 웹툰 ‘본격금연권장만화’ 단행본을 28일부터 관내 78개 초·중·고등학교에 배부한다.

 ‘본격금연권장만화’는 지난해 청소년 금연 캠페인의 일환으로 보건복지부와 박태준 작가가 제작한 네이버 브랜드 웹툰으로 청소년들이 공감할 수 있는 소재와 언어로 금연메세지를 전달해 청소년 금연사업에 큰 기여를 한 바 있다.

시 관계자는 “청소년에게 친숙한 콘텐츠인 웹툰을 통해 청소년의 관심과 공감대를 형성해 흡연 청소년과 비흡연 청소년 모두에게 흡연의 폐해를 인식시켜 올바른 가치관을 형성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한다. ”고 밝혔다.

이와 함께 시는 관내 초·중·고등학교 46개 학교를 대상으로 ‘건강한 학교만들기 흡연예방교실’과 흡연학생을 대상으로 5~6주간 진행되는 ‘5&6 금연교실’을 오는 4월부터 운영해 청소년 흡연예방에 총력을 다할 계획이다.
한편, 시는 보건소 2층에 청소년과 여성 전용 상담실을 설치하고 사전 예약제를 통해 대상자들이 원하는 요일(월~금)과 시간(오전 9시~오후 6시)에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함으로써 비밀을 보장받으며 금연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순천시보건소 금연클리닉실(061-749-6910~1)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