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가입 신청 서둘러 주세요

[곡성/김규봉 기자] 곡성군(군수 유근기)은 농업인이 농작업 중에 발생하는 재해와 질병에 대한 신체상해를 보상하는 농업인 안전재해보험 가입 신청을 행정복지센터·면사무소와 각 지역농협에서 받는다고 밝혔다.

안전재해보험은 농작업 중에 입은 재해 및 질병에 대한 실적적인 보상대책이 될 수 있도록 농가부담 보험료의 70%를 국비와 지방비로 지원하여 산업재해보험에 가입하지 못하는 자영 농업인의 경영불안을 해소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가입자격은 만 15세에서 87세로 영농활동에 종사하는 농업인이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으며, 농업인임을 증명할 수 있는 농업경영체등록통지서를 제출하여야 한다.

김영종 농정과장은 “그동안 농업인 안전재해보험 지원이 국비 50%만 지원했지만 농작업으로 발생하는 재해와 질병이 많아짐에 따라 지방비를 추가 지원하게 되었다.”며, “보험가입 농가들이 사고에 따른 보상을 받아 편안하게 치료를 받은 사례가 있어 농가들의 호응도가 매우 높을 것으로 보고 있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농업인 안전재해보험 지원사업 인원이 1,000명으로 직불제 등록인원을 기준으로 읍·면별 인원을 배정하여 현재 신청을 받고 있으므로 사업량이 소진되기 전에 신청을 서둘러 줄 것을 당부하였다.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