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민원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기고/보성소방서] 보성소방서(서장 김문용)가 국민에게 고품질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예방행정 정보화시스템 구현을 위해 운영되고 있는 소방민원센터(http://www.somin.go.kr/somin/)를 적극 이용해 줄 것을 당부했다.

민원인의 편의성을 높이고자 지난해 7월부터 운영되고 있는 인터넷 원스톱 소방민원센터는 언제 어디서든 인터넷으로 민원을 신청할 수 있고 신청한 민원서류의 진행상황과 처리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소방민원센터’는 ▲소방시설 등 작동기능 실시 결과 보고서 제출 ▲소방안전관리자(보조자) 선임신고서 제출 ▲소방안전관리자 선임 연기신청 등의 업무를 지원하고 있다.

서비스 이용방법을 간단히 설명하자면 첫째 회원가입 후 개인 공인인증서를 등록한다. 둘째 홈페이지에 있는 작동기능점검 제출 및 소방안전관리자 선임 등 자신이 필요한 민원 신청란을 클릭한다. 셋째 예시에 맞게 공란을 작성하고 밑 첨부파일에 필요서류를 첨부, 제출란을 클릭하면 민원접수가 완료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보성소방서 방호구조과(061-859-0832)로 문의할 수 있다.

소방서 관계자는  “소방민원센터를 통해 민원인들에게 질 좋은 서비스를 실시간으로 전달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많은 사람들이 이 서비스를 통해 손쉽게 소방민원을 처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