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권의 책으로 하나 되는 도시 조성

[순천/고미선 기자] 순천시는 한 권의 책을 시민이 다함께 읽고, 서로 생각을 공유하며 토론하는 문화 기반을 마련하고자 ‘2018 One City One Book’ 선정도서 추천을 받고 있다.

One City One Book 사업은 책을 읽고 글쓰기를 통해 자기 성찰과 행복한 삶을 위한 독서운동의 일환으로 2004년부터 추진해 오고 있다.

선정기준은 정원도시 순천에 어울리는 시민정신을 함양하는 도서, 남녀노소·독서수준에 관계없이 모두가 읽을 수 있는 책, 다양한 독서문화 행사가 가능한 책 등이며, 분야별 선정기준에 따라 총3권(일반 1권, 청소년 1권, 어린이 1권)을 추천받고 있다.

2018 One City One Book 추천은 순천시민 누구나(기관, 단체, 동아리 등) 가능하며, 추천방법은 순천시립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rary.sc.go.kr/)를 이용하거나 각 시립도서관을 방문하면 된다.

분야별 선정도서를 오는 31일까지 추천받으며, 추천사유를 성실하게 작성한 이에 한하여 2018 One City One Book 도서를 배부할 예정이다.

또한, 선정에 공정성과 대중성을 위하여 시민선정단을 모집하고 있으며, 시민선정단 가입은 순천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범시민 책읽기 운동의 일환인 One City One Book은 시민 모두가 다함께 참여하며 만들어가는 과정이기에 관심을 가지고 선정도서를 추천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