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성화고 글로벌현장학습 운영 성과 보고회

[전남/남도방송] 전남도교육청(교육감 장만채)은 30일 신안비치호텔에서 특성화고·마이스터고 및 중학교 교원,글로벌현장학습 참가 학생, 학부모, 지도교사, 직업교육 관계자 등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특성화고 글로벌현장학습 운영 성과 보고회’를 가졌다.

이번 보고회는 올해 글로벌현장학습 운영 성과를 공유하고, 특성화고 글로벌 마인드를 확산해특성화고 계열의 취업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글로벌현장학습 청사업단(호주, 미국) 운영 보고에 이어 학교사업단 여수정보과학고(호주)와 전남조리과학고(싱가포르) 운영 사례 중심으로 진행됐다.

또 학생들이 국외 현장에서 직접 체험하고 배운 내용을 몸으로 실천하는 감동의 내용으로 구성됐다.

특히, 국외 현장학습에서 탁월한 취업핵심 역량을 발휘해 모범이 된 목포중앙고 이영노 학생 외11명의 학생에게는 교육감 표창이 수여됐다.

손현숙 미래인재과장은 인사말에서 “전남 학생들의 열정적인 국외 취업활동이 많은 감동을 줬다”며 “학생들이 국외 일터를 우리의 일터로 만들어 갈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갖고 당당히 꿈을 펼쳐 달라”고 말했다.

도교육청은 이 분야에서 지난 2012년부터 7년 연속 교육부 공모사업에 선정되었고, 지난해에는교육부 주관 운영성과 보고에서 우수교육청으로 선정돼 2017~18년 사업비 운영 예산을 조기에확보한 바 있다. 특히, 올해에는 국외에 76명을 파견해 47명의 국외 취업 성과를 올렸다.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