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새설계> 송재천 광양시의회 의장

사랑하고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희망찬 무술년(戊戌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지난해 우리 시의회에 보내주신 관심과 성원에 감사드립니다.

2018년 새해에는 시민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고, 소망하시는 모든 일들이 이루어지는 만사형통(萬事亨通)의 한해가 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사랑하는 시민 여러분!

우리 의회는 무술년(戊戌年) 새해를 맞아 지역 발전과 시민의 복지증진을 위해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혼신의 노력을 다 할 것이며, “시민 중심의 열린 의회”가 구현될 수 있도록 주어진 소임을 성실하게 수행하여 시민 여러분의 요구와 기대에 부응 해 나갈 것임을 약속드리면서, 2018년도 의정활동 방향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첫째, 시민을 위한 외유내강의 의회가 되겠습니다.

시민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끊임없는 변화와 혁신을 통해 시대의 흐름에 유연하게 대응하고 창의적이고 생산적인 의정활동을 지향하는 외유내강의 의회가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둘째, 전문성을 갖춘 정책의회를 강화해 나가겠습니다.

지역현안과 주요정책에 대해 활발한 연구 활동과 토론회, 선진지 견학 등 연구하고 공부하는 의회 상을 정립하여 합리적인 대안과 올바른 정책방향을 제시하는 정책의회를 강화해 나가겠습니다.

셋째, 시민과 소통하는 열린 의회를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시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귀담아 듣고 시정에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현장중심의 의정활동과
사회단체, 언론인과의 간담회 등 시민과 함께 호흡하면서 주민의 대변자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해 나가겠습니다.

넷째, 균형적인 견제와 감시를 통해 올바른 방향으로 시정을 이끌어 나가겠습니다.

시정의 양대 축인 집행기관과 의회가 균형과 조화를 이루도록 견제와 감시는 물론, 우리 시가 미래 발전적인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우리 의회는 광양 발전과 시민 행복을 위한 민주적이고 생산적인 의정활동으로 서민생활 안정과 지역경제 활성화, 투자유치를 통한 일자리 창출 등 지역 현안 문제 해결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희망찬 광양의 미래를 위해 우리 모두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힘차게 나아가자는 말씀을 드리며,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아낌없는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2018년 새해는 새로운 꿈과 희망, 도전을 통해 소망하시는 일들이 모두 이루어지는 뜻 깊은 한해가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