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테마크, 중마‧금호권역 해변 공원 조성 등 핵심공약 발표

정현복 광양시장이 재선 도전을 공식화 했다. 정 시장은 15일 광양시청 열린홍보방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출마를 선언했다.

정 시장은 포부를 밝히기에 앞서 “지난 4년 동안 시민 여러분의 선택이 틀리지 않았음을 증명하기 위해 누구보다 열심히 뛰었다”고 소회했다.

그는 민선6기 실적으로 △예산 1조원 시대 △기업체 160개 유치 △안정적일자리 1만2000개 증가 △투자유치 3조1000억원 △어린이보육재단 설립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정부의 여성친화도시 인증 △도립미술관‧예술관 유치 △희망도서관‧용강도서관 개관 등을 들었다.

그러나 정시장은 “열심히 일했음에도 시민 여러분의 눈높이에 맞추지 못한 부분도 있어 아쉬움이 있다”며 “하지만 기회가 주어진다면 부족한 부분은 앞으로 4년 반드시 채워질 것”이라며 자신감을 내비쳤다.

또한 민선7기 핵심공약으로는 △어린이테마파크 건립 △중마‧금호권역 해변공원 조성 △섬진강 뱃길복원 및 마리나항 개발 △택지개발 가속화 △4차산업 유치 등을 내세웠다.

그는 특히 “15만 시민을 위한 행정을 펼치기 위해서는 전문성이 반드시 필요하다”며 “행정달인, 예산전문가로써 추진력 있는 깨끗한 정현복에게 다시 한 번 힘을 실어 달다”고 지지를 호소했다.

한편 정현복 시장은 출마기자회견에 앞서 예비후보등록을 마치고 본격적인 선거운동에 돌입했다.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