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례대표 1번 김 모씨, 상무위원 50명에 30~50만원 전달 의혹

더불어민주당 여수시의원 비례대표 선출과정에서 모 후보자가 상무위원들에게 금품을 살포했다는 의혹이 제기되면서 경찰이 수사에 나선 가운데 당이 비례대표 투표를 백지화하고 다시 뽑기로 하면서 파문이 커지고 있다.

여수경찰과 정가 소식통에 따르면 여수시의원 비례대표 1번을 배정받은 김 모씨가 민주당 여수갑을지역 상무위원들에게 수십만원의 금품을 제공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김 씨는 상무위원 총 120명 가운데 50여명에게 1인당 30~50만원 가량을 전달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 씨는 41표를 얻어 1위를 차지한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금명간 김 씨를 참고인 신분으로 불러 조사할 방침으로, 금품 제공자와 구체적 액수, 전달 경위 등을 면밀히 파악하고 있다.

김 씨가 돈을 돌린 정황은 모 상무위원이 운영하는 점포의 정문에 설치된 CCTV에 그 장면이 고스란히 찍히면서 행각이 들통난 것으로 밝혀졌다.

이 상무위원은 받은 돈을 되돌려 주려했으나 김 씨가 받으려 하지 않자 돈봉투를 민주당 지역위원회에 들고 가 고발한 것으로 전해졌다.

김 씨가 돈을 전달한 장면이 찍힌 CCTV영상은 민주당 을지역위원회에 가장 먼저 흘러들어 갔으며, 이를 보여주자 김 씨는 곧바로 후보직을 사퇴한 것으로 알려졌다.

때문에 당이 내부비리를 외부에 폭로하면서까지 비례대표 순위를 의도적으로 바꾸려한 것 아니냐며 또 다른 의혹도 일각에서 제기하고 있다.

앞서 민주당 여수 갑을지역위원회는 지난 12일 여수시의원 비례대표 후보 3명을 선정했다. 비례대표 순위 선정은 갑을 지역 120여명의 상무위원 투표로 결정됐다.

상무위원에는 현역 시도 의원들이 핵심 당원들로 소속돼 있어 김 씨가 돌린 금품의 향방에 수사의 촉각이 쏠리고 있다.

더욱이 이 과정에서 여수갑지역 유력 정치인이 사건에 깊숙히 개입된 것으로 알려져 파장이 커지고 있다. 이 유력정치인은 얼마 전 불거진 민주당여수갑 권리당원 명단 유출 의혹과 관련해서도 연관성이 있어 경찰 조사를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일단 민주당 최고위는 반발이 거세지자 비례대표 경선을 무효화하고, 100% ARS 권리당원 여론조사 방식으로 재경선을 치를 방침이다.

'공천 잡음'이 걷잡을 수 없이 거세지고 있는 가운데 6.13 지방선거를 불과 20여일 앞두고 지역 정가가 요동칠 것으로 예상된다.

이런 가운데 민주평화당 이용주 국회의원은 23일 오전 긴급 논평을 내고 “민주당이 불과 열흘 전 당내 경선 전 권리당원 명부가 사전에 유출된 혐의로 경찰수사를 받고 있는 상황에서 금품살포까지 더하면서 부정부패의 온상임을 자인하고 있다”며 “민주당은 대통령만 바뀌었지 체질은 바뀐 게 하나도 없다는 말이 사실임을 스스로가 보여줬다"고 힐난했다.

이어 “민주당 권리당원 명부 유출 사건과 비례대표 금품살포에 대한 혐의를 명명백백히 밝혀 신속히 검찰에 고발하라”고 경찰에 촉구했다.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