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 매실음식 체험장 ‘매화랑 매실이랑’ 인기
광양 매실음식 체험장 ‘매화랑 매실이랑’ 인기
  • 조승화 기자
  • 승인 2018.07.11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통 식문화 계승 주제로 다양한 체험과 단체모임을 위한 시설 갖춰

광양시는 옥룡면에 위치한 ‘매화랑 매실이랑’이 매실음식 체험장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고 밝혔다.

‘매화랑 매실이랑’(대표 오정숙)은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지정한 식생활 우수체험공간으로 광양매실을 활용한 향토음식과 전통 식문화 계승을 주제로 한 다양한 체험과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또 프리젠테이션 시설과 숙박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도선국사마을과 백운산자연휴양림 등 체험휴양마을과 거리가 가까워 단체모임과 가족모임 등의 장소로 인기를 얻고 있다.

이 밖에도 오정숙 연구사가 운영하고 있는 ‘언제나봄날’에서는 20여 년간 술을 연구한 내용을 바탕으로 직접 만든 매실수 막걸리 등 전통주 체험을 즐길 수 있다.

특히, 지난 6월에는 강진군농업기술센터 웰빙요리연구회와 한국여성농업인 강진군연합회 회원 31명이 방문하는 등 전통음식 체험장으로서 전국적인 명성을 쌓아가고 있다.

이날 참석자들은 발효연구가이며 전남도음식연구회장인 오정숙 씨와 함께 매실장아찌와 매실청을 이용한 매실오이초밥, 매실불고기 샐러드 등 매실을 활용한 다양한 음식을 만들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매실수육과 고사리, 취나물 등 향토음식을 이용한 나물 요리로 건강과 맛 둘 다 챙긴 다채로운 건강밥상이 푸짐하게 제공돼 참석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은희 생활자원팀장은 “곧 다가오는 여름을 맞이해 피서지로 유명한 백운산 4대 계곡과 자연휴양림에서 다양한 볼거리를 즐기고 난 후 ‘매화랑 매실이랑’에서 특색 있는 향토음식으로 여행의 특별함을 더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매화랑 매실이랑’을 이용하고자 하는 분은 사전에 예약(☎061-762-1330)을 신청한 다음 방문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