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 에스텍, 파워엔지니어링 등 강소기업 육성 기업 선정
광양 에스텍, 파워엔지니어링 등 강소기업 육성 기업 선정
  • 문정훈 기자
  • 승인 2019.04.17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형 강소기업 육성사업..경영 품질혁신 등 5개 분야 지원

[광양/남도방송] 전남형 강소기업 육성사업’에 광양 소재 ㈜에스텍과 ㈜파워엔지니어링이 선정됐다.

‘㈜에스텍(대표 라병렬)’은 전자재료와 회전기계 생산 전문업체로 광양읍 초남공단에 소재하고 있으며, 산업용 드럼, 여과 및 압착장치 등 핵심 특허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삼성SDI, LG화학 등 국내 대기업과 꾸준한 프로젝트 수행 및 협업을 하고 있어 미래 성장 가능성이 매우 큰 기업이다.

중동에 소재한 ‘㈜파워엔지니어링(공동대표 김기석・박인호)’은 플랜트전기 설계를 주력으로 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신성장 동력으로 신재생에너지(태양광, 풍력, ESS 등) 관련 R&D 및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

또 기술경쟁력 강화를 위해 기업부설연구소 운영으로 INNO-BIZ 및 벤처기업으로 인정받았으며, 인도・브라질・멕시코 등 해외사업에도 적극 추진하는 등 지역경제에 큰 기여를 하고 있는 유망한 기업이다.

두 업체는 올해부터 내년까지 각각 2억 원의 사업비가 투입돼 △연구개발 성과 사업화, △맞춤형 마케팅, △기업 성장전략 수립, △중장기 R&D 과제 기획, △경영 및 품질혁신 등 5개 분야의 맞춤형 사업이 지원될 예정이다.

전남형 강소기업 육성사업’은 성장 잠재력이 높은 유망 중소기업을 발굴하고 체계적인 지원을 통해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해주는 사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