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전남도당서 출마기자회견.. 전남도 비전 제시 할 듯

[광주/남도방송] 민주당 전남도당위원장인 주승용 국회의원(전남 여수 을)이 오는 6월 2일 실시될 지방선거에서 전라남도지사 출마를 공식 선언한다.

주 위원장은 오는 5일(화) 오후 2시 광주시 동구 학동 민주당 전남도당 브리핑 룸에서 출마선언 및 공식 기자회견을 가질 계획이다.

이날 주 위원장은 출마기자회견에서 전남도지사 출마배경과 함께 전남도의 비전 등을 밝힌다.

출마기자회견에 앞서 주 위원장은 “20여 년간 중앙 정치와 지방 행정 경험을 살려 변화를 바라는 도민들의 뜻에 부응하고 ‘강한 전남’을 만들기 위해 선거 출마를 결심했다”고 밝힐 예정이다.

주 위원장은 지난 1991년 신민당후보로 제4대 전남도의회 의원에 당선, 정치에 입문, 1995년 제5대 전남도의회의원, 1996년 민선2대 여천군수, 1998년 초대 민선통합여수시장을 지냈다.

주 위원장은 이어 열린우리당 후보로 지난 17대국회의원 선거에 출마 전남 최다득표율로 국회에 입성, 18대 국회의원으로 재선되어 현재 민주당 전남도당위원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한편 주 위원장은 출마 기자회견 이후 오는 1월 23일(토) 오후 3시, 전남 순천시 순천팔마체육관에서 출판기념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주 위원장은 전남 고흥 출생으로 광주 동중과 광주일고, 성균관대를 졸업하고 고려대 대학원에서 석사과정을 마쳤다.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