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 업사이클링센터 더새롬.
순천 업사이클센터 더새롬.

[순천/남도방송] 순천업사이클센터 ‘더새롬’ 생산동(순천시 해촌길 35)에서는 업사이클 관련 분야 개인, 기업, 단체 대상으로 입주자를 모집한다.

생산동 입주대상은 순천시 관내에 소재하는 업사이클 관련 분야의 개인, 단체 또는 예비창업자로 업사이클 디자인, 제품제작, 생산, 연구, 교육, 소재판매 등 분야에 제한을 두지 않는다.

순천시는 입주자 모집을 위해 지난 2월 28일부터 시홈페이지를 통해 공고중이며 이번 사업에 관심이 있는 시민들을 위해 3월 10일 현장투어를 실시할 계획이다. 현장투어 신청은 업사이크팀(749-3026)으로 하면된다.

신청서 접수는 3월 12일 ~ 13일 이틀간 순천업사이클센터 더새롬 본관(순천시 팔마1길9-19)에서 받는다. 심사는 1차 서류와 2차 면접 및 발표(프레젠테이션)로 진행되며, 입주기간 추진 목표 및 비전 중심으로 운영취지와의 적합성, 사업계획의 충실성과 발전가능성, 운영의 우수성 등을 평가해 총 3개소를 선정하게 된다.
 
선정된 입주자는 본관 교육실, 다목적실 사용이 가능하고 업사이클 관련 교육 지원과 함께 경제적 부담 없이 제품 생산 등 창작활동에 임할 수 있도록 연간 사용료는 최소한의 임대료(재산가액의 1000분의10이상)를 부과할 예정이며 첫 입주 계약 만료 전 연장 신청 시 재평가 후 1회 연장(최대 5년 이내)이 가능하다.

순천시관계자는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성장하고 있는 업사이클 산업을 이끌어 나갈 역량있는 시민들이 많이 참여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