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까지 88억원 모금, 2010년 목표 1년 앞당겨 질 듯

[완도/남도방송] 재단법인 장보고장학회(이사장 완도군수 김종식)가 2009년 88억원의 장학금을 모금, 2011년 100억원 당초 목표치를 훨씬 뛰어넘어 금년 내에 목표액 달성이 무난할 것으로 보인다.

(재)장보고장학회는 지역의 열악한 교육여건 개선과 인재육성을 위해, 기 조성된 장학금 53억원을 밑거름으로 2011년까지 100억원을 목표로 매년 10억원의 기탁금을 조성하기 위하여 지역주민, 출향인, 독지가 등을 대상으로 모금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그 결과 어린 학생의 쌈지돈에서부터 그동안 완도군의 장학금을 받아 건강한 사회인으로 성장한 수혜자와 기관단체 임직원, 청년과 가정주부는 물론 노인에 이르기까지 십시일반 참여하고 있다는 것이 완도군의 설명이다.

<사진> 완도군 (재)장보고장학회(이사장 김종식 완도군수)가 인재육성 장학금을 전달하고 있다.

완도 장학회는 군민들의 이런 협조에 힘입어 2010년 완도고의 수능성적이 400점 이상 3명, 300점 이상 26명 등 고득점자가 꾸준히 증가, 성적이 향상되어 명문 고려대, 중앙대, 건국대, 숙명여대 등 수도권 주요대학과 전남대, 조선대 등에 지원하여 전원 합격되는 성과를 이뤄내고 있다.

(재)장보고 장학회에서는 앞으로도 완도고 명문고 만들기, 읍면 학숙지원, 도서고교 보충학습지도비, 청해진 중․고교강좌, 초․중학교 방과 후 학습지원, 외국어 체험센터 운영 등 더욱 다양하고 내실 있는 인재육성 사업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