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순천시공무원노조 단체협약 체결
순천시-순천시공무원노조 단체협약 체결
  • 조승화 기자
  • 승인 2021.04.01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사 소통 및 화합 힘모으기로...직원 복지증진과 지역발전 견인
순천시는 전국공무원노동조합 순천시지부와 지난달 31일 단체협약을 체결했다. 
순천시는 전국공무원노동조합 순천시지부와 지난달 31일 단체협약을 체결했다. 

[순천/남도방송] 순천시는 전국공무원노동조합 순천시지부와 지난달 31일 단체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해 11월 순천시지부의 교섭 요구에 따라 시작된 단체협약은 수차례의 실무교섭을 거쳐 총 98개 조항에 대해 합의가 이뤄졌다.

특히 이번 단체협약은 순천시와 공무원노동조합이 상생·협력의 자세로 머리를 맞대고 논의하여 원만한 관계 속에 결실을 맺었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단체협약은 조합원들의 복지 증진, 고충 수렴 및 인권보호 개선 등 요구사항을 골자로 중식시간 보장, 근로여건 및 후생복지 개선, 노사협력 등에 관한 내용에 중점을 두고 있다.

허석 시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서도 존중과 소통으로 원만하게 노사 합의를 이끌어주신 공무원 노동조합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노사간 운명 공동체적 사명으로 순천시의 발전과 시민의 행복을 위해서 단계적으로 진보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하였다.

공무원노동조합 이영희 지부장은 “조합원들의 근로여건 개선 및 노조활동에 많은 협조와 지원을 해주신 허석 시장님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조합원들의 복지 증진과 순천시 발전을 위해 앞장서는 노동조합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화답했다.

순천시는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직원 복지증진은 물론, 노사 소통과 화합을 바탕으로 시민에게 봉사하는 순천시정 구현에 최선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