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 여수공장, 인재 육성 ‘로컬밸류업’ 성과 공유
LG화학 여수공장, 인재 육성 ‘로컬밸류업’ 성과 공유
  • 조승화 기자
  • 승인 2021.10.22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개팀, 교육·근로·문화 등 다양한 지역문제에 대한 솔루션 발표
대상 수상팀 ‘육아로 인한 경력단절 여성 일자리 제공’ 랄라라팀
대상 '랄라라'팀이 '경력단절 여성 일자리 제공' 주제로 발표하고 있다.
대상 '랄라라'팀이 '경력단절 여성 일자리 제공' 주제로 발표하고 있다.

[여수/남도방송] LG화학 여수공장(주재임원 윤명훈 전무)은 ‘LG소셜 캠퍼스 로컬밸류업’ 프로그램을  지난 21일 소호동 디오션호텔에서의 성과공유회를 끝으로 올해 일정을 마무리했다.
 
‘로컬 밸류업’은 지역 현안 및 이슈에 대한 아이디어를 가진 지역 인재들을 지원하는 LG만의 차별화된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지난 2018년 시작했다.

올해는 모두 8개팀, 14명의 참가자가 최종 선발됐다.

최종 선발된 참가자들은 8주간의 트레이닝 캠프 및 전문 멘토링 과정을 거쳐 각 분야(교육·근로·문화)별 문제해결을 위한 최종적인 솔루션을 도출했다.

지난 21일 열린 성과 공유회에서는 각 팀의 최종 솔루션 발표가 진행됐다.

성과공유회에서 선발된 팀들에 대해서는 대상 300만원, 최우수상 200만원, 우수상 100만원 등 다양한 상금을 지원했다.

대상은 랄라라팀이 ‘육아로 인한 경력단절 여성 일자리 제공’ 주제로 수상했다. 

성과공유회 이후에는 지역 창업 및 네트워킹 지원, 지역 전문가/자원 연계등의 사업화 연계와 후속지원으로 LG소셜캠퍼스 팰로우십 및 지속적인 멘토링이 진행될 예정이다.

LG화학 여수공장 관계자는 “지역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한 민관 협력 사업뿐만 아니라 사회공헌 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로컬밸류업 성과공유회 단체 사진.
로컬밸류업 성과공유회 단체 사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