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남도방송] 출마의 변

존경하고 사랑하는 왕조1동, 서면 주민 여러분.

엄마가 행복한 왕조1동, 교육하기 좋은 지역 왕조1동을 만들겠다는 신념을 가지고 도의원으로 출마한 박혜정입니다.

20년 대학교수로 교직에 몸담고 있다가 아파트 송전선로 문제 등 주민공동체의 문제해결에 관심을 가지면서 아파트 동대표 일을 시작으로 지역사회에 봉사하게 되었습니다.

그 봉사활동이 계기가 되어 비례대표시의원이라는 감사한 직책을 받게 되어

4년 동안 순천시의 다양한 현안들에 대해 많은 의견제시와 시민의 목소리를 전달하는 역할에 최선을 다했습니다.

저의 가장 큰 관심사는 순천의 교육이었습니다.

교육은 백년대계라고 합니다.

교육은 그 지역의 미래를 보여주는 나침판과 같은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동안 교육 정책에 대한 입법 활동과 정책제안, 예산지원 활동에 최선을 다했습니다만 비례대표 시의원의 권한에는 한계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많은 고민 끝에 주민의 교육환경 개선과 삶의 질을 개선하는데 더 큰 역할을 할 수 있는 도의원에 도전하게 되었습니다.

존경하는 왕조1동, 서면 주민여러분

지난 4년 동안 제가 대표발의 했던 조례 건수는 총 7건으로 그중 6건이 의결되었습니다.

시민간담회 등을 통해 시민들과 함께 직접 문구를 하나하나 검증하며 만들어진 조례들이라 너무나 큰 의미가 있다고 자부합니다.

순천시 학교 밖 청소년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 개정 조례

순천대학교 의과대학 유치 지원 및 추진위원회 운영에 관한 조례

순천시 교육환경 개선 및 지원 조례 전부 개정 조례

순천시 동물보호에 관한 조례 전부 개정 조례

순천시 반려동물 유실.유기 방지의 날 지정에 관한 조례

순천시 국기 등 선양에 관한 조례

순천시 예비비 지출 승인에 관한 조례

이중 교육관련 조례가 3건, 동물보호 및 반려동물과 관련한 조례가 2건입니다.

제가 교육과 주민의 삶에 관련된 활동을 주로 했다는 것을 아시리라 믿습니다.

특히 순천대학교 의과대학 유치 지원 및 추진위원회 운영에 관한 조례는 순천에 의과대학 유치와 대학 병원 유치에 대한 시민들의 의지가 강한 반면 목포권에는 의대유치 지원에 관한 조례가 있으나 순천에는 없음을 인지하고 지자체에서 의대 유치의 필요성과 지원 및 추진위원회 구성에 적극적으로 나서면서 순천시민의 열망인 의대 유치 및 대학 병원 유치에 대한 의지를 담아낸 뜻깊은 조례였습니다.

또한 순천시 교육환경 개선 및 지원 조례 전부 개정건은 그동안 교육경비만을 다루던 순천시 교육에 대한 지원을 순천시 전반의 교육발전에도 지원될 수 있도록 지원범위를 확대한 것입니다.

학교 밖 청소년들과 마을학교 공동체에서도 아이들의 교육에 필요한 지원을 할 수 있도록 지원 범위를 넓힌 일입니다.

이렇게 20여년간 쌓은 대학교수로서의 교육전문성과 4년간의 시의원으로서의 정책 경험을 바탕으로 외형만 성장하는 순천시가 아니라 시민들의 삶의 질과 아이들의 교육환경을 발전시키는 시민 밀착형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고 싶습니다.

또한 의정활동기간중 전국 최초로 유실, 유기(6.2일) 동물 방지의 날 지정을 지정하였으며 유기라는 발음에 착안하여 매년 6월 2일은 유실 유기동물이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에 예방하고 교육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마련하고자 제정된 조례였습니다.

존경하는 왕조1동 서면 주민여러분

저는 주민여러분께 다음과 같은 일을 하겠다고 약속드립니다.

첫째, 지역의 교통문제를 해결하겠습니다.

제가 출마하고자 하는 왕조1동은 교육, 의료, 쇼핑공간 등에서는 부족한 부분이 없으나 아파트가 밀집되어 있어 주차난과 교통정체 등의 문제가 심각합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들을 적극 마련하겠습니다.

특히 호수공원 주변 일대에 아직 건축물이 없는 나대지를 활용한 임시공용 주차장 마련하고, N.C백화점 앞 사거리, 영무예다음, 대림 1,2차 아파트 진출입 교통체증에 대한 문제를 적극 해결해 나가겠습니다.

둘째, 학교와 교육 문제에 대한 적극적인 해결 방안을 마련하겠습니다.

학생수 감소와 신 구도심의 학교 학생수 불균형 문제에 대한 교육부의 신설학교 불가 방침 문제에 대해 교통편의 제공 등의 방법으로 문제를 해결해 가고자 합니다.

특히 서면 지역은 신축아파트 입주가 급증하며서 학생수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에 따른 해결 방안 중 학생수가 급감하고 있는 월전 중학교 이전 문제를 재학생 및 학부모, 지역민, 졸업생 및 동문회등과 논의해 가겠습니다. 이전으로 인한 불편함을 겪게 되는 황전초, 월등초 졸업생들은 서면에 위치할 신설 중학교까지 원활하게 통학할 수 있는 교통편을 제공하고 월전중학교 교사는 지역민들에 복합문화공간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적극 추진하겠습니다.

셋째, 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정책을 추진하겠습니다.

서면 북부 노인복지회관 추진에 대한 정부 지원 및 도비 지원으로 차질 없이 완공되고 계획대로 최고의 시설이 될 수 있도록 잘 살펴보겠습니다.

서면 강청 수변공원 체육시설을 더욱 확증하고 노후 된 체육시설 교체로 안전하게 운동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노인 인구의 여가 생활을 위한 운동시설(게이트볼장, 그라운드 골프장)등을 확충하겠습니다.

청소년들이 마음껏 놀고 운동할 수 있는 청소년 복합문화공간이 마련하겠습니다.

노후 아파트 안전 문제를 해결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사랑하는 왕조 1동 서면의 주민 여러분

왕조1동, 서면의 소소하지만 중요한 일 박혜정이 함께 하겠습니다.

학교와 마을이 함께하는 교육 정책을

엄마와 아빠가 믿는 아동복지정책을

노인건강과 청년소득이 함께하는 농업 정책을

반려동물도 함께 할 수 있는 도시를

만들어가겠습니다.

한 사람의 미래를 보려면 그 사람이 걸어온 길을 보라고 했습니다.

박혜정이 걸어온 길은 매 순간 순간 열정을 담아 최선을 다했습니다.

약속한 바는 꼭 지키려 노력했습니다.

늘 타인을 배려하고 존중하는 삶을 살아왔습니다.

대학교수의 안락함보다 시민을 대변할 수 있는 일을 하고자

일의 범위와 권한이 좀 더 넓은 도의원에 도전하고자 합니다.

걸어온 길처럼 변함없이 꾸준히 열정적으로

지역주민을 대변자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할 것임을 약속드립니다.

박혜정 약력

1972년 8월 27일생

1998.2.17.계명대학교 대학원 화학과 이학석사

1999년 2.28 계명대학교 화학과 박사과정 휴학

1999년 3.1 청암대학교 안경광학과 교수로 임용(24년째 순천거주)

2014.2.21 동신대학교 대학원 보건의료학과 박사과정 수료

2018년 6월13일 더불어민주당 순천시의원(비례대표)

2018년 6월 30일까지 청암대학교 안경광학과 교수 휴직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