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청 공무원, 공정무역 알리기 팔 걷어
전남도청 공무원, 공정무역 알리기 팔 걷어
  • 임종욱 기자
  • 승인 2022.05.12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민 인식 개선․윤리적 소비 촉진 홍보 활동

[전남/남도방송] 전남도청 공직자들이 공정무역에 대한 도민의 인식을 개선하고 윤리적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팔을 걷고 나섰다. 공정무역은 저개발국 생산자의 경제적 자립을 위해 생산자에게 유리한 무역조건을 제공하는 무역형태다.

전남도는 12일 도청 윤선도홀에서 공정무역을 널리 알리기 위한 홍보활동을 했다.

이번 홍보활동은 매년 5월 둘째 주 토요일로 지정된 ‘세계 공정무역의 날’을 기념해 도민이 함께 실천하자는 취지에서 마련했다.

행사에는 박창환 정무부지사를 비롯해 이건섭 일자리경제본부장, 김석 순천YMCA 사무총장, 공정무역 관계자, 공무원 등이 참석했다.

이들은 도청 직원을 대상으로 홍보엽서와 공정무역 제품인 사탕을 배부하며, 공정무역의 가치 등을 상세히 알렸다.

별도 마련한 홍보 부스에선 도청 방문객 등을 대상으로 공정무역 퀴즈 맞히기 게임을 진행하고 사은품을 증정했다. 공정무역 상품을 전시·판매하는 행사와 함께 텀블러를 갖고 부스를 찾은 방문객에게 공정무역 커피를 무료로 제공하는 이벤트도 열렸다.

박창환 부지사는 “이번 홍보활동은 공정무역에 대한 도민의 이해와 공감도를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윤리적 소비를 촉진해 더불어 잘사는 사회적경제를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전남도는 공정무역 확산을 위해 지난 2020년 10월 ‘전라남도 공정무역 지원 및 육성에 관한 조례’를 제정했으며, 현재 공정무역 활성화 정책 방향 및 추진계획을 수립하고 있다. 계획을 수립하면 이를 토대로 다양한 공정무역을 육성하는 지원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