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남도방송] 곡성군(군수 이상철)과 더불어민주당 순천·광양·곡성·구례(을) 지역위원회(위원장 국회의원 서동용)가 국비확보와 지역현안 해결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당정협의회를 열었다.

곡성군-민주당 지역위원회 현안 논의
곡성군-민주당 지역위원회 현안 논의

이날 협의회에는 곡성군 공직자들과 더불어민주당 주요당직자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이들은 협의회에서 곡성군의 주요현안사업 7건과 국비건의사항 4건에 대해 의견을 나누고 해결방안을 함께 모색했다.

주요현안사업으로는 ▲남부권 광역관광 개발사업, ▲국립 동안산 자연휴양림 조성사업, ▲곡성 압록-오지 국도 17호선 도로시설 개량사업 외 4건에 대해 이야기가 오갔다. 또한 곡성군은 국비 건의 사항으로 ▲석곡IC~겸면 국도 27호선 도로시설 개량사업, ▲죽곡 공공하수 처리구역 하수관로 설치사업, ▲옥과 수리지구 하수관로 정비사업, ▲곡성토란 농촌융복합 산업지구 조성사업에 대해 국비 지원의 필요성을 역설했다.

서동용 위원장은 “국비 건의 사항의 필요성과 현안 사업의 시급성에 대해 깊이 공감한다. 곡성군에서 건의한 사항에 대해 국회 및 중앙부처와의 긴밀한 협조를 통해 국비 확보에 적극 협조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상철 곡성군수는 “주요현안사업과 국비건의 사항은 우리 지역에 반드시 필요한 사업들이다. 당 차원에서 국회, 중앙부처, 전라남도와 협력해 지역 발전을 위해 힘써 주시리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