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회용기로 주문 배달 후 3시간 이내 수거
3000원 할인쿠폰·탄소중립 포인트 1000점

▲다회용기 배달 서비스 포스터.

[여수/남도방송] 전남 여수시는 오는 27일부터 공공배달앱 먹깨비와 손잡고 ‘다회용기 배달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2일 밝혔다.

‘다회용기 배달 서비스’는 먹깨비 주문 시 다회용기를 선택하면 기존 1회용기 대신 다회용기에 음식을 담아 배달하는 서비스로 식사 후 최대 3시간 이내 수거한다.

소비자 추가 부담은 없으며 고급 스테인리스 용기를 사용해 생활 속 환경보호에 동참할 수 있고 플라스틱 사용으로 인한 환경호르몬 걱정도 줄인다.

시는 다회용기 세척에 까다로운 기준을 적용해 전문 세척업체에서 친환경 세제로 고온 스팀 세척한 후 UV 살균해 가맹점에 밀봉 배송하도록 했다. 참여 가맹점에는 다회용 식기를 무상 지원해 소상공인의 1회용품 구입비용을 절감하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여수시와 먹깨비는 이용 활성화를 위해 다회용기 주문 시 3천원 할인 쿠폰과 탄소중립 포인트 1,000점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조용연 도시미화과장은 "다회용기 배달 서비스는 최근 배달음식 주문과 함께 급증한 1회용기 사용을 줄이고자 우리 시에서 전남 최초로 시작하는 사업이다"며 "많은 시민들이 다회용기 배달서비스를 이용해 할인 혜택도 받고 지구를 지키는 친환경 소비문화 확산에도 기여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