읍면동 성과평가서도 최우수상

여수시 중앙동이 지난 28일 전라남도 왕인실에서 열린 사회혁신 공모사업 성과 공유회에서 전라남도 1위로 선정됐다.

[여수/남도방송] 전남 여수시 중앙동이 올해 전남도 사회혁신 공모 우수사업 1위 선정과 함께 지역복지사업 추진 우수 읍면동 성과평가에서도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중앙동은 지난 28일 전남도 왕인실에서 열린 사회혁신 공모사업 성과 공유회에서 전남도 1위로 선정돼 '사계절 행(동하는) 복(지)! 1004마을 중앙동' 우수사례를 발표했다.

'사회혁신 사업’이란 주민 생활과 밀접한 지역문제를 주민과 지역공동체가 직접 발굴, 주도해 스스로 해결하는 지역혁신 활동 지원 사업을 말한다.

중앙동은 올 한 해 사회혁신 공모사업 보조금 520만원을 포함해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액 6,100여만으로 ‘The Dream 나눔 캠페인’ 「사계절 행(동하는) 복(지)! 1004마을 중앙동」 10개 사업을 펼쳤다.

찾아가는 경로당 치매예방 프로그램 '건강100세 희망드림 사업'은 어르신들이  직접 공예품을 만들고 전시회를 열어 많은 사람들로부터 폭발적인 호응을 얻었다.

친정엄마 정(情)+프로젝트「엄마도 엄마가 필요해」등 10개 세부사업을 통해 취약계층의 복지 수준과 행복 지수를 높이는 등 촘촘한 복지 실현에 앞장섰다는 평가를 받았다.

홍진석 중앙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지역을 위해 열심히 활동한 노력이 보상을 받는 것 같아 무척 기쁘다"며 "성과에 안주하지 않고 내년에도 주민 모두가 체감하는 수혜자 중심의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