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만습지 잔디광장에서 열려, 축하공연 마크툽

세계유산축전 홍보 포스터
세계유산축전 홍보 포스터

[순천/남도방송] 순천 세계유산축전 추진위원회는 오는 4일 18시 30분 순천만습지 잔디광장에서 '2023 세계유산축전-선암사‧순천갯벌' 선포식을 개최한다.

선포식은 내외빈의 기념사 및 축사를 시작으로 주제공연, '울림의 타종' 세리머니, 축하공연 등으로 진행된다.

'울림'을 주제로 하는 선포식은 세계문화유산 선암사의 산길에서 세계자연유산 순천갯벌로 이어지는 연결의 길을 통해 사람과 자연, 현세대와 미래세대, 더 나아가 순천과 세계가 함께하는 순천 세계유산의 가치를 선포한다.

또한 '(선암사를)알려주세요! (순천갯벌을)지켜주세요! (세계유산을)남겨주세요!' 의미를 담은 주제공연 퍼포먼스를 통해 순천의 세계유산의 가치를 미래세대에 전달한다.

이날 선포식에선 세리머니, 주제공연 이외에도 마크툽(MAKTUB)과 재즈스트라(JAZZSTRA)의 축하공연이 준비되어 있어 한 여름밤의 정취를 흠뻑 느낄 수 있다.

이재근 순천 세계유산축전 추진위원장은 "순천의 세계유산은 자연과 문화, 사람이 모두 담겨있는 공존의 유산”이라며 “그 가치를 이번 선포식에서 보여줄 것이니 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 바란다"라고 밝혔다.

한편, '2023 세계유산축전-선암사‧순천갯벌'은 오는 31일까지 한 달간 선암사와 순천갯벌 일원에서 공연, 전시, 체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세계유산축전 누리집(https://www.scwhf.com)을 참고하거나 순천 세계유산축전 사무국(061-742-2486)으로 문의하면 된다.

양준석 기자 kailas21@hanmail.net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