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회식·시설물 안전·교통혼잡 예방 등 살펴

▲김영록 전남지사가 제104회 전국체전이 열리는 목포종합경기장을 찾아 준비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사진=전남도)
▲김영록 전남지사가 제104회 전국체전이 열리는 목포종합경기장을 찾아 준비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사진=전남도)

[목포/남도방송] 김영록 전남지사는 전국체전 개막을 나흘 앞둔 9일 목포종합경기장을 방문해 준비상황을 점검하고 목포 주요 간선도로변을 둘러보며 시가지 정비 상황을 확인했다.

이날 현장에는 박홍률 목포시장, 송진호 전남도체육회장, 전남도와 목포시 관계자가 함께했다.

개회식이 열리는 주경기장인 목포종합경기장에서는 개회식 연출 공간 및 수송·교통·안전 등 분야별 상황실, 주차장·화장실 등 주요 시설물을 확인하고 안전 대책과 경기장 위험 요소 등에 관한 사항을 중점 점검했다.

최다 인원이 운집할 개회식장 안전관리 대책, 관람객 및 주요 초청 인사 이동 동선도 철저히 확인했다.

도는 목포종합경기장에 개회식 당일 안전요원과 교통 통제 요원을 집중 배치해 인파를 분산하고 교통 혼잡을 최소화해 안전사고 예방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선수단과 관람객 안전을 위해 경기장에 구급차량을 배치하고 의료지원반을 구성해 만일의 사고에 철저히 대비할 방침이다.

김 지사는 목포종합경기장 현장점검을 마친 후 참석자와 버스로 함께 이동하며 목포시 일원을 둘러보고 주요 시가지 대회 분위기 고조를 위한 홍보 상황과 도로 정비 및 도로변 청결 상태도 살폈다.

도는 그동안 활기찬 대회 분위기 조성을 위해 주요 거점에 꽃탑 22개와 홍보탑 66기, 도로변에 배너기 2,863조를 설치했다.

김 지사는 "15년 만에 전남에서 전국체전이 치러지는 만큼 선수단과 관람객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머물고 가도록 마지막까지 현장 위주로 철저히 점검하고 준비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제104회 전국체전은 13일부터 19일까지 7일간 19개 종목이 목포를 중심으로 22개 시군 70개 경기장에서 분산 개최한다. 제43회 전국장애인체전은 11월 3일부터 8일까지 6일간 31개 종목이 12개 시군 38개 경기장에서 열린다.

하태민 기자 hagijaa@hanmail.net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