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 최다득표 캐릭터 '녹차몬' '꼬막몬' '키위몬' 출동

▲보성군 BS삼총사 제6회 우리동네 캐릭터 축제 참가 포스터
▲보성군 BS삼총사 제6회 우리동네 캐릭터 축제 참가 포스터

[보성/남도방송] 전남 보성군은 오는 14일부터 15일까지 이틀간 보성군 SNS 캐릭터 'BS삼총사'가 서울 용산구 용산어린이정원에서 열리는 '제6회 우리동네 캐릭터 축제'에 참가한다고 11일 밝혔다.

우리동네 캐릭터 축제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 주관하며 우리동네 캐릭터 본선 진출작 및 역대 대상 수상작 등 총 40곳이 참가한다.

보성군 대표 캐릭터 'BS삼총사'는 역대 최다 득표인 11만2,494표를 받은 제3회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 1위 수상작 자격으로 이번 행사에 참가한다.

BS삼총사는 2020년 보성군 대표 특산품인 녹차, 꼬막, 키위를 형상화해 만들었다.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지역 농가를 돕기 위해 공무원이 직접 만든 '착한 캐릭터'로 보성군 유튜브를 비롯한 SNS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군은 축제 기간 동안 잔디광장 옆 메인 도로에 설치된 '우리동네 캐릭터 홍보 부스'를 통해 △룰렛 돌리기, △보성군 공식 SNS 친구 맺고 경품 받기 등을 진행하며 관람객과 소통알 예정이다.

BS삼총사는 캐릭터 축제 하이라이트인 '우리동네 캐릭터 퍼레이드'에도 참여한다. 퍼레이드는 용산어린이정원 이벤트 하우스부터 잔디광장 메인 도로까지 1㎞ 구간 동안 진행한다.

군 관계자는 "국내외 관람객들에게 보성군과 BS삼총사인 녹차몬, 꼬막몬, 키위몬을 알릴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으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양준석 기자 kailas21@hanmail.net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