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어린이 수묵제' 등 참여층 넓히려는 노력 성과
유명작가 작품 전시·수묵 그리기 등 체험프로그램 인기

▲전남국제수묵비엔날레 관람 (사진=전남도)
▲전남국제수묵비엔날레 관람 (사진=전남도)

[목포/남도방송] 2023 전남국제수묵비엔날레가 누적 관람객 40만명을 돌파하며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전남국제수묵비엔날레는 참신한 전시연출 기획으로 수묵에 현대미술을 접목해 다양한 계층이 즐기도록 해 관람객 호응을 얻었다. 대학생 수묵제, 어린이 수묵제 등 수묵을 대중화하기 위해 참여층을 넓혀 입소문을 타며 관람객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박노수·오용길·장욱진·백남준 등 유명 작가 작품뿐 아니라 인공지능 수묵화, 아트마켓·수묵 그리기 체험 등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단체 및 가족단위 관람객에게 신선한 경험을 선사한 것도 한몫 했다.

수묵비엔날레 관람객은 "수묵화라고 해서 그냥 하얗고 까만 줄 알았는데 색채가 주는 미학도 있고 다양한 주제로 전시해 다채로운 느낌을 받았다", "수묵비엔날레 새로운 매력을 느낄 수 있어 좋았다" 등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2023 전남국제수묵비엔날레는 '물드는 산, 멈춰선 물–숭고한 조화속에서' 주제로 목포와 진도 등에서 오는 31일까지 진행한다.

이건수 총감독은 "뜨거운 관심과 호응에 감사드린다"며 "세계 유일 수묵비엔날레의 다양한 작품을 볼 수 있는 시간이 며칠 남지 않았으니 서둘러 수묵의 향을 만끽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하태민 기자 hagijaa@hanmail.net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