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전 함께 나누는 화합과 우정의 한마당

▲남해안남중권 생활체육대축전
▲남해안남중권 생활체육대축전

[여수/남도방송] 남해안남중권발전협의회(협의회장 김철우 보성군수)가 주최하고 여수시, 여수시체육회가 주관하는 '제5회 남해안남중권 생활체육교류 대축전'이 8일 여수 흥국체육관을 비롯한 시내 경기장에서 생활체육인 800여명 열정 속에 개최됐다.

올해로 5번째 맞는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해 4년만에 여수시에서 개최했으며 '우리의 희망 하나로, 남해안의 힘 미래로' 슬로건으로 새롭게 도약하는 남해안남중권 비전을 함께 나누는 화합과 우정의 한마당이었다.

이날 기념식에는 올해 전국체전에서 금메달을 수상한 여수시 댄스스포츠팀의 화려한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남해안남중권 9개 시장·군수, 시·군의회 의장, 시·군 체육회장과 체육인들이 참여했다.

김철우 협의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생활체육 교류 대축전은 행정을 뛰어넘어 남해안남중권이 역사, 문화, 체육, 관광 분야에서 공감대를 형성하고 어우러질 수 있는 소통의 장"을 강조하고 승패를 떠난 스포츠맨십을 당부했다.

이번 대회는 그라운드골프, 게이트볼, 족구, 탁구 4개 종목으로 진남체육관과 망마경기장 등에서 치러졌으며 승부 보다는 친목과 협력을 도모할 수 있도록 경기 운영에 방점을 뒀다.

남해안남중권발전협의회는 경남서부 4개 시군(진주·사천·남해·하동), 전남동부 5개 시군(여수·순천·광양·고흥·보성)으로 구성된 행정협의회다. 내년에는 우중항공산업 중심지로 떠오르고 있는 경남 사천시에서 열리며 스포츠 교류를 통해 남해안남중권 상생협력의 지평을 넓힐 것으로 더욱 기대된다. 

양준석 기자 kailas21@hanmail.net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