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화전시(발견 그림책) 포스터
▲원화전시(발견 그림책) 포스터

[순천/남도방송] 순천시립그림책도서관은 오는 28일부터 내년 2월 18일까지 제27회 그림책 원화전시 <발견, 그림책>을 운영한다.

<발견, 그림책>은 스물세 명의 작가의 그림책 작품들을 통해 우리의 삶과 맞닿아 있는 것들을 찾아내면서 사물과 풍경, 인물과 이야기 속에서 ‘나’를 발견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마주하다', '나아가다', '발견하다' 세 개의 테마로 열리는 이번 전시는 원화, 아이디어 스케치, 작업 도구, 입체물 등 다양한 형태의 작품 203점을 선보인다. 수채화와 색연필, 자수, 소프트 파스텔, 디지털 등 재료의 질감을 느낄 수 있다.

아울러 '거울책 만들기', '나만의 민화그리기', '나의 작은 새가 주는 선물' 등 작품과 연계한 체험 코너와 작가와의 만남 등이 진행되어 전시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 예정이다.

부대행사로는 인형극 '이영차 영차! 끼토끼토!'가 평일 1회, 휴일 2회 그림책 극장에서 열린다. 이는 한호진 작가의 그림책 <별별 달토끼>를 각색한 작품으로, 토끼들의 무모하고 귀여운 도전을 그린 인형극이다.

한편, 이번 전시의 협력 기관인 킨더랜드 출판사는 작가 고유의 색깔과 느낌을 보존하고 과감한 실험정신으로 아티스트 북 위주의 개성 있는 그림책을 만들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순천시립그림책도서관 홈페이지와 전화 문의(061-749-8892)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양준석 기자 kailas21@hanmail.net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