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민호·홍현숙·고용진·문갑태·이석주 5분발언

▲여수시의회 본회의장
▲여수시의회 본회의장

[여수/남도방송] 전남 여수시의회 구민호·홍현숙·고용진·문갑태·이석주 의원 등 5명은 지난 21일 열린 제233회 정례회 본회의에서 5분 발언을 가졌다.

구민호 의원은 착공을 앞둔 여수~남해 해저터널 활용계획에 전남도와 여수시가 적극 나서야 한다고 피력했다. 구 의원은 "경남, 남해군과 달리 대응이 미흡하다"며 "관광인프라와 교통망 대책, 인구·관광객 유출과 일자리 감소 대응 방안 마련"을 주문했다.

홍현숙 의원은 "유기동물보호소에서 길고양이 중성화를 전부 처리할 수 없는 상황"이라며 시민 참여형 중성화 사업을 제안했다. 고흥 쑥섬을 예시로 들어 섬을 거점으로 길고양이를 관광자원으로 활용하는 방안을 제시했다.

고용진 의원은 여수시-전남대 상생협력을 위한 사업을 제안했다. 자원봉사활동을 내용으로 한 교양과목 개설 및 학점 인정제 도입, 새내기 '여수 시티투어' 참여 지원 및 인정, 대학생 지역축제 주도 지원 등을 제시했다.

문갑태 의원은 화양면 나진초교 용창분교를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대안교육장으로 활용하자고 제안했다. 여수시 아동·청소년 친화도시 조성 기조, 도교육청 및 여수시의 대안교육기관 지원 조례 등을 기반으로 해당 분교 공간을 대안교육장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힘을 모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석주 의원은 여수 관광 재도약 방안을 제시했다. 숙박업계의 어려움 경청 및 지원방안 마련 '여수밤바다 불꽃축제'를 하절기에는 원도심에서, 동절기에는 장도 또는 구 여천권에서 각각 개최할 것을 제안했다. 

조승화 기자 frinell@hanmail.net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