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율프로그램 성과··· 도, 업체당 3000만원 내외 지원

▲강소기업 제품- (주)픽슨 파형강판 (사진=전남도)
▲강소기업 제품- (주)픽슨 파형강판 (사진=전남도)

[무안/남도방송] 전남도의 자율프로그램을 지원받는 글로벌 강소기업이 해외시장에서 판로개척에 성과를 내고 있다.

글로벌 강소기업은 중소벤처기업부가 지정한 혁신성과 성장잠재력을 갖춘 중소기업이다. 도는 글로벌 강소기업을 대상으로 글로벌 마케팅 홍보, 기술개발 및 사업화, 경영 및 품질혁신 등을 위해 기업당 3,000만원 내외를 지원하고 있다.

전담 기관인 전남테크노파크 중간 점검 결과 자율프로그램 지원 대상 기업 16개 업체 올해 수출액 규모는 총 2억1,300만달러로 전년보다 24% 늘었다. 그중 4,800만달러는 올해 신규 계약한 성과였다.

특히 ㈜픽슨은 기술력을 인정받아 호주 Mine Traffic Tunnel사에 파형강판 45만달러를 기점으로 ARTC사와 2025년까지 900만달러 수출계약을 추진하고 있다.

㈜제일은 말레이시아와 우즈베키스탄에 공정자동화 설비 270만달러를 신규로 수출해 납품하고 있다. 주식회사 지알켐은 아우디 공정감사 진행을 통해 개발품 양산 준비에 박차를 가하는 등 글로벌 강소기업이 적극적인 해외시장 개척에 나서고 있다.

오수미 중소벤처기업과장은 "글로벌 강소기업과 협력 파트너십을 토대로 애로 해결을 위해 적극 노력하고 지속 가능한 성장동력과 비즈니스 환경을 제공해 해외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추고 성장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하태민 기자 hagijaa@hanmail.net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