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한달간 의류 기부 캠페인··· 자원 재순환 기여

▲의류 선별 (사진=포스코)
▲의류 선별 (사진=포스코)

[광양/남도방송] 포스코는 겨울철 혹한기를 앞두고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이웃들이 따뜻한 연말을 보낼 수 있도록 의류기부 나눔 캠페인을 진행, 지역사회에 훈훈한 감동을 전했다고 20일 밝혔다.

포스코는 지난 11월 한달간 임직원들로부터 의류 약 2,700여점을 기부받아 국내외 소외이웃을 지원하고 환경을 보호하는 비영리기관에 전달했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포스코는 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지원하고 직원들의 의류 재활용을 유도해 자원 재순환에도 기여할 계획이다.

기부 받은 의류 중 훼손이 심하거나 착용이 곤란한 낡은 옷은 제외해 의류를 전달받는 이웃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포스코 관계자는 "이번 의류기부 캠페인이 주변 이웃들의 따뜻한 겨울나기에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취약계층 지원과 환경보호에도 앞장서는 기업시민 포스코 경영이념을 지속적으로 실천해나갈 것"이라고 다짐했다.

올해는 기업시민 경영이념 선포 5주년, 포스코봉사단 창단 20주년, 임직원 급여1%와 회사 매칭그랜트로 운영되는 포스코1%나눔재단 설립 10주년이 되는 해로 포스코가 지금까지 이뤄낸 지역 사회공헌활동의 성과를 재조명할 수 있는 기념비적인 해다.

기업시민 경영이념 하에 사회공헌 분야에서 중요한 이정표를 세운 포스코는 새해에도 경제·환경·사회적 가치 창출에 매진한다는 계획이다.

지정운 기자 zzartsosa@hanmail.net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