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각지대 발굴 우수기관 등 선정

▲곡성군 보건복지부 평가 3관왕 (사진=곡성군)
▲곡성군 보건복지부 평가 3관왕 (사진=곡성군)

[곡성/남도방송] 전남 곡성군은 보건복지부 주관 분야별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등 올해 '3관왕'을 달성했다고 28일 밝혔다.

곡성군은 '사회보장정보시스템 구축 및 운영에 따른 복지사각지대 지자체 발굴 분야'에서 우수기관에 선정됐으며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분야'에서 우수상을 수상해 2,000만원의 포상금을 받았다.

또 '2022년 지역사회보장계획 시행결과 평가'에서도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1,400만원의 포상금을 받게 됐다.

그동안 곡성군은 복지대상자 방문상담과 서비스 연계 강화, 민관협력을 통한 지역복지 강화, 복지공동체를 통한 사각지대 발굴 체계 구축, 복지위기가구 발굴지원 등을 성실히 추진한 결과 지역 복지 수준이 전반적으로 크게 향상됐고, 대외적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2019년~2022년까지 '소외 없는 그물망 복지, 지속가능한 환경복지, 희망곡성'을 목표로 제4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을 추진했고, 사업계획 충실성과 과정의 적절성, 결과의 우수성, 민관협력 등 5개 분야에서 성과를 인정받아 해당 분야에서 3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성과를 거뒀다.

군 관계자는 "3관왕을 달성하게 된 것은 지역사회 민관이 함께 노력한 결과"라며 "지역사회 환경 변화와 주민 욕구를 반영해 체계적인 지역사회보장 계획을 수립하고, 누구나 돌봄이 필요할 때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돌봄체계를 만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지정운 기자 zzartsosa@hanmail.net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