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5일까지··· 정책자금·사업화·수출 등 지원

▲지역특화 레전드 50+ 카드뉴스 (사진=전남도)
▲지역특화 레전드 50+ 카드뉴스 (사진=전남도)

[무안/남도방송] 전남도는 첨단전략산업인 이차전지 소재부품 산업을 육성하기 위해 '지역특화 레전드 50+' 사업을 추진한다고 15일 밝혔다.

이 사업은 전략산업 분야에 2026년까지 3년간 지원해 중소기업을 중심으로 지역 미래 먹거리를 창출하기 위한 프로젝트다. 도는 이를 위해 지난해 10월 중소벤처기업부와 추진협약을 했다.

사업비는 국비 302억원을 확보했다. 정책자금(융자), 컨설팅, 사업화, 제조혁신, 수출 등 다양한 지원사업을 통해 이차전지 산업을 전남의 미래 전략산업으로 빠르게 육성할 방침이다.

올해 사업에 참여할 기업은 2월 5일까지 도 혁신성장 플랫폼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지원 자격은 도내 소재 중소기업으로 이차전지 원료·소재·부품·리사이클링 기업과 해당 분야로 사업 확장 예정 기업이다.

도는 사업 목적성, 참여 필요성, 목표 적절성 등 선정평가를 통해 60개 내외 기업을 선정한다. 참여 기업으로 선정되면 중소벤처기업부 합동 공고(3월 예정)를 통해 '다양한 지원사업'에 신청할 자격이 부여된다.

사업 신청서 양식, 신청 기간, 방법 등은 도 누리집과 혁신성장 플랫폼에 게재된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기반산업과와 전남테크노파크 세라믹산업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김미순 기반산업과장은 "이차전지 산업이 전남 미래 산업으로 뿌리내리도록 산업 경쟁력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하태민 기자 hagijaa@hanmail.net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