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충재 예비후보 (사진=이충재)
▲이충재 예비후보 (사진=이충재)

[광양/남도방송] 이충재 더불어민주당 순천·광양·곡성·구례을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오는 2월 5일 정운찬 전 국무총리(현 동반성장연구소 이사장)가 이충재 예비후보 지지를 위해 광양 선거사무소를 방문한다고 밝혔다.

이 후보 측에 따르면 정운찬 전 총리는 이날 이충재 예비후보 선거사무소에서 지역 지지자와 함께 평생을 노동자, 서민 대변자로 살아왔고, 한국 사회가 안고 있는 계층간 이해충돌 중재, 협상 능력을 겸비한 이 예비후보를 지지할 예정이다.

정 총리는 또 광양만권의 중요한 국가 자산인 광양항을 방문해 지역 항만물류업계와 소통을 하면서 광양항이 광양만권 경제에서 차지하는 의미를 강조할 예정이다

정운찬 전 총리는 서울대학교 총장, 현 동반성장연구소 이사장을 역임하는 등 우리나라 대표적인 경제학자다.

현재 사회적 동반성장을 위한 여러 이슈들을 점검하고, 대안을 찾는 포럼을 매월 개최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으며 이충재 예비후보와는 평소 광양만권 경제 현안과 광양항 발전방안에 대해 많은 관심과 고민을 함께 해 왔다.

이충재 예비후보는 "광양은 전남동부와 경남서부를 맞대고 있는 남부권 제1의 산업도시이자 국토균형발전을 추진할 수 있는 가장 적합한 지역"이라며 "노동자, 농어민이 산업과 함께 공존하고 동반성장 할 수 있는 광양만권 도약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경제가 어려워 질수록 그 고통은 노동자, 서민, 농어민 등 사회적 약자 계층에 부담이 크다"며 "지역 역량을 모아 기존 산업을 뛰어 넘는 새로운 신산업 발전 비전이 필요하고, 그 비전을 추진해 나갈 유능하고 열정이 넘치는 국회의원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광양 출신인 이충재 예비후보는 순천고를 졸업하고 공직에 입문했으며 2000년 광양시 공무원 직장협의회를 설립했다. △전국공무원노조위원장 △공공서비스노동조합총연맹 위원장 △한국노총 상임부위원장 △제20대 대선 민주당 이재명 후보 노동특보 △김대중재단 광양지회 추진위원장 등을 역임했다.

지정운 기자 zzartsosa@hanmail.net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