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과학기술 분야 인재양성 협약

▲순천시장 및 광주과학기술원(GIST) 관계자들이 업무 협약을 맺은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잇다. (사진=순천시)
▲순천시장 및 광주과학기술원(GIST) 관계자들이 업무 협약을 맺은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잇다. (사진=순천시)

[순천/남도방송] 전남 순천시는 2일 광주과학기술원(총장 임기철)과 글로벌 경영전략, AI 과학기술 분야 미래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한 기술경영 아카데미 운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기술경영 아카데미'는 전남도 동부권 기업경영자, 임직원, 학계 및 비영리단체 경영자들을 대상으로 광주과학기술원(GIST)에서 최고 기술 경영자 인재 양성 및 교육 프로그램 개발 등 공동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추진되는 교육과정이다.

과학기술 분야에서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춘 교육기관인 광주과학기술원은 지역 균형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올해 3월부터 전남 동부권에 기술경영 아카데미를 개설해 운영하며, 지역 시민을 위한 인공지능 특강도 한다.

노관규 시장은 "시에서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AI 과학기술 교육 등 양질의 교육을 제공받아 우리 지역 인재 양성 기반을 마련해 도시 경쟁력을 높이는데 광주과학기술원이 큰 역할을 담당해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임기철 광주과학기술원 총장은 "순천 지역에서 최고기술 경영자 인재 양성 및 교육 프로그램 개발 등 교육 운영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게 돼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AI 키워드에 맞는 최고 강사진을 구성해 교육과정을 운영하겠다"고 답했다.

양 기관은 앞으로 AI 기반 미래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해 상호 교류와 협력을 이어간다. 교육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광주과학기술원에 문의하면 된다.

하태민 기자 hagijaa@hanmail.net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