능가사·삼지내마을·구림전통마을·수문오토캠핑장 추천

▲고흥 능가사 템플스테이 바다명상 (사진=전남도)
▲고흥 능가사 템플스테이 바다명상 (사진=전남도)

[무안/남도방송] 전남도는 '머무르고 싶은 그곳, 전남 스테이' 주제로 고흥 능가사 템플스테이, 담양 창평 삼지내마을, 영암 구림전통마을, 장흥 수문 오토캠핑장을 2월 이달의 추천관광지로 선정했다고 5일 밝혔다.

고흥 능가사는 다도해해상국립공원 중심인 팔영산 남쪽에 위치하고 있으며 스님 일상을 체험하는 템플스테이를 즐겨볼 수 있다. 남열해수욕장 사자바위에 앉아 바다를 내려다보며 명상을 통해 일상에서 쌓인 근심 걱정을 날려 보내고 차담, 예불, 타종 등을 통해 사찰 일상을 체험하며 힐링의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이와함께 청룡의 해를 맞아 용의 전설이 담긴 '용암마을 미르마루길'을 산책하고 360도 회전하며 해안 경관을 감상할 수 있는 우주발사전망대에서 남해안 정취도 흠뻑 느낄 수 있다.

▲담양 삼지내마을 (사진=전남도)
▲담양 삼지내마을 (사진=전남도)

담양 삼지내마을은 '3개의 개천 안에 있다'는 이름처럼 삼천(三川)에 둘러싸인 풍광을 배경으로 전통가옥 20여 채가 모여 있다. 전통가옥은 민속자료로 등록됐다. 돌과 흙으로 만든 토석담길 3.6㎞를 따라 걸으면 조선시대에 온 듯한 기분이 느껴진다.

마을에서 운영하는 한옥 민박에 머무르며 전통쌀엿 만들기를 통해 '느릿한 삶'을 체험할 수 있다. 주변에 위치한 선비 정신이 깃든 별서원림 '소쇄원', 담양의 역사를 미디어아트로 재해석한 복합문화공간 '딜라이트' 등에서 담양의 매력을 다채롭게 느껴볼 수 있다.

▲영암 구림전통마을 (사진=전남도)
▲영암 구림전통마을 (사진=전남도)

영암 구림전통마을은 월출산 서쪽 자락에 위치하고 있다. 삼한시대부터 사람들이 모여 살았던 흔적이 남아있어 2200년 역사를 자랑하는 곳이다. 황토돌담 골목길과 고목나무, 오래된 정자는 정겨운 분위기를 연출한다. 마을 안쪽에는 대나무를 엮고 황토를 발라 지은 한옥민박 15채가 있다.

툇마루와 황토구들방에서 한옥의 정겨운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다. 황토를 직접 빚어 컵, 접시 등을 만들어볼 수 있는 '영암도기박물관', 자연경관이 아름다운 '월출산국립공원' 등에서 영암의 기(氣)와 문화를 제대로 느껴볼 수 있다.

▲장흥 수문 블루투어 오토캠핑장 (사진=전남도)
▲장흥 수문 블루투어 오토캠핑장 (사진=전남도)

장흥 수문 블루투어 오토캠핑장은 은빛 모래사장과 해송숲이 아름다운 수문해수욕장 인근에 조성했다. 수문항과 다도해 풍경 속에서 캠핑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다. 카라반 7동, 글램핑 4동, 캠핑데크 15개소가 조성돼 장비를 갖추지 않은 캠핑 초보자도 어려움 없이 즐길 수 있다.

태양계와 성운을 관찰할 수 있는 '정남진 천문과학관', 다양한 물 과학 프로그램이 마련된 '정남진 물과학관'을 이용해 아이들과 이색체험도 즐길 수 있다.

주순선 관광체육국장은 "전남은 한반도 서남부에 위치하고 있어 산과 바다가 어우러진 풍광이 아름다운 곳"이라며 "하루 이상 여유를 가지고 머물며 전남의 매력을 흠뻑 느껴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하태민 기자 hagijaa@hanmail.net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