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 특강·성공전략 분야별 토론 등

[여수/남도방송] 전남 여수시가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성공 개최를 위해 업무를 담당할 실무진들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에 나섰다.

시는 지난 2일 엑스포컨벤션센터에서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오전 섬박람회 조직위원회 현판식 후 명창환 행정부지사와 김종기 여수시 부시장, 섬박람회지원단 및 섬박람회 조직위 직원 등 60여명이 참석, 직무 교육․전문가 특강·분임토의 및 과제 발표 순으로 진행했다. 

섬박람회 조직위 사무국장의 박람회 콘텐츠 및 조직 운영에 관한 직무 교육을 시작으로 섬과 해양관광 이해와 박람회 기획부터 행사 실시까지 성공 전략과 방법에 관한 전문가 특강을 진행했다. 

이어 김종기 부시장 주재로 진행한 분임토의에서는 박람회 성공·실패 사례 공유를 토대로 △주행사장 조성 및 전시연출 △콘텐츠 및 회장 운영 △연계사업 발굴 △홍보 및 수익사업 △교통·숙박대책 등 총 5개 분야에 대해 직원들이 자유롭게 토론하고 아이디어를 모으며 결과물을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주행사장 랜드마크 발굴과 전시관 연출에 관한 아이디어, 연계사업발굴을 통한 추가 예산 확보 등의 사항이 제안됐으며, 시는 섬박람회 세부 실시계획에 제안 사항을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김종기 여수시 부시장은 "섬박람회 성공 개최를 위해 전 부서가 협력하고 조직위와 칸막이 없는 협업을 통해 행정역량 결집이 무엇보다 중요할 것"이라며 "관련 연계사업 발굴 등 박람회 준비에 철저를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조승화 기자 frinell@hanmail.net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