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청 (사진=구례군)
▲구례군청 (사진=구례군)

[구례/남도방송] 전남 구례군이 20일부터 '사회적 취약계층 등 친환경 보일러 보급 사업'과 '가정용 친환경 보일러 설치지원 사업'을 진행한다.

'사회적 취약계층 등 친환경 보일러 보급 사업' 지원 대상은 신청일 기준 구례군에 거주하는 사회적 취약계층(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등록장애인, 국가유공자 등)이며, 지원 물량은 총 5대다. 1대당 지원 금액은 80만원이다.

지원되는 친환경 보일러는 가스보일러(환경마크 인증 제품)와 전기보일러다. 다만 도시가스 공급이 곤란한 지역은 가정용 보일러 인증을 받은 2종 보일러(기름, LPG)도 지원된다.

지원 신청은 주소지 읍면사무소 또는 군청 환경과로 방문해 할 수 있으며, 지원 대상자로 선정되면 선정된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노후 보일러를 친환경 보일러로 교체하거나 신규 설치한 후 보조금을 청구해야 한다.

'가정용 친환경 보일러 설치지원 사업' 지원 대상은 도시가스(LNG)를 연료로 하는 저소득층 및 취약계층이다. 올해부터는 기본 중위소득 70% 이하 다자녀(2자녀 이상) 가구와 사회복지시설 등도 지원 대상에 포함됐다.

지원되는 가정용 친환경 보일러는 가스 소비량 70kW 이하인 콘덴싱 가스보일러로 환경표지 인증을 받은 제품이다. 지원 물량은 총 5대로 1대당 지원 금액은 60만원이다.

지원 신청은 군청 환경과를 방문해야 하며, 사전 신청과 사후 신청이 모두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구례군 누리집 고시·공고란을 참고하거나 구례군 환경과 환경관리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지정운 기자 zzartsosa@hanmail.net

저작권자 © 남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